#저희 협회가 고소를 당하였습니다
#저희협회가고소를당하였습니다
ㆍ
ㆍ
2월12일,2월15일 피드를 통해 전후사정을 전해드렸었죠.
4마리 아이들의 구조자분께서 아이들이 기존에 입소하였던 쉼터에서 돌봄케어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며 저희에게 간절하게 입소를 요청해오셨습니다.
결국 2021년 4마리의 아이들이 협회 보호센터로 입소하였습니다.
현재 보호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여성으로부터 저희가 결국 동물보호법위반,재물손괴죄로 고소를 당하여 곧 조사를 받게 되었어요.
저희는 보호자가 의무를 져버렸어도 고양이들에겐 죄가 없기에 최선을 다해 돌봐주었습니다.
복막염아이가 발생하였을 당시 보호자는 안락사를 이야기하였고 센터장님은 치료를 설득하였습니다.
오랜시간 연락하지 못하였고 책임을 다하지 못하였다면 연락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가 먼저여야죠..
저희가 보호자에게 아이들을 방치하거나 보여줄 생각이 없었다면 투병중인 아이의 영상을 왜 게시하였을까요?
저희는 아무런 잘못이 없고 그저 아픈 아이의 돌봄일상이었기에 떳떳하게 게시하였어요.
저희 센터장님을 개인적으로 아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잘 알 거에요. 얼마나 아이들돌봄에 진심인분이신지요.
저희 센터장님은 여유있어 치료대신 안락사를 얘기하는 보호자를 설득하여 사비로 치료하신걸까요?
센터장님 또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이는 살려야하기에 따님에게 돈까지 빌려가시며 보호자대신 아이 치료를 하셨습니다.
아이 보호자가 약속된 치료비를 입금하지 않은 탓에 센터장님은 따님에게 그 돈을 갚지 못하여 원망을 들으셨습니다.
보호자님 사정만 있는 게 아닙니다.
아이들이 사망하였다하더라도 저희가 방치하거나 학대한 적이 없음에도 '생사확인' 이라는 워딩으로 저희를 몰아가는 여성에게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투병도중 별이된 아이들도 있지만 왜 연락하지 않았냐구요? 어느순간부터 답장도 하지 않으셨잖아요. 오히려 아이 치료하자는 설득에 본인 살기 힘들어 이제 동물활동을 포기해야겠다고 하셨던 분 아니였나요. 아픈아이 안락사를 이야기하던 분 아니었나요.
사정이 어려워 약속된 치료비와 임보비를 해결하지 못하더라도 이런식으로 연락을 끊었다가 9개월뒤에 생사확인이라는 단어를 고생한 사람들에게 함부로 쓰시면 안되는겁니다.
아이들 소식이 궁금하였다면 그간 연락하지 못한 사정과 미안함부터 비추셨어야하는게 맞지 않나요.
저희 게시물을 보고 있는 거 압니다.
제 3자인 아이들이 처음 맡겨진 쉼터의 대표님을 시켜 저희에게 연락하게 하셨죠. 본인이 직접 연락하기 미안해서였나요.
미안한 마음이 있었던 분이라면 저희에게 지금 이러면 안되겠죠.
물론 세상 모든일은 쌍방의 이야기를 다 들어보는 게 맞지만 저희 입장은 이렇습니다.
솔직히 힘이 드네요..부족한 일손으로 우리 아이들 치료해주고 사랑해주는 일만으로도 하루가 정신없이 지나가는데 이제 이런 시시비비에 얽혀 대응해야만 합니다.
돈과 시간과 감정이 소모되는 일이기에 매우 아깝습니다.
저희가 괘씸한 마음이 들어 그동안 밀린 비용,치료비 지불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런 저희에게 고양이 호텔이냐 하더라고요.
다른 임보아이들의 치료비,임보비를 받지 못한 적은 수도없고, 오히려 형편이 어려워진 임보자님들께는 비용을 받지 않았습니다.저희가 어려워도 감당하였죠.
'자꾸 돈 얘기만 하시고~' 라며 저희 대표님께 메세지 보내셨죠.
돈이 목적이라면 아마 연락이 되지않았던 9개월간도 독촉하였겠죠. 그리고 그 돈은 당연히 지불하셨어야 되는 돈이 맞습니다. 하지만 연락이 완전히 끊겼다 판단된 시점 이후로 더이상 입금요청을 드린 적 없습니다.
속상합니다.
⚠️사)따뜻한엄마고양이협회의 모든 게시물은 비방목적의 유포를 금지하며 이를 어길 시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ㆍ
ㆍ
#사단법인따뜻한엄마고양이협회